바나나파운드케이크 만들기 달콤하고 고소한 실패없는 레시피

2018. 4. 10. 08:00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 입니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 하늘을 찌를때

낼다는 단맛이 땡기더라구요

마침 사다놓은 바나나가

너무 많이 익어버렸습니다.

조만간 하늘 갈 것 같아

응급처치를 하려고 합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실패없는 레시피

바나나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응급처치 성공했습니다.

이제 맛있게 먹어주는 일만 남았네요

 

[재료]

박력분280g 바나나3개 황설탕140g

흑설탕10g 베이킹소다3g 시나몬가루1큰술

소금 1/4큰술 버터밀크(우유29ml+식초3큰술)

계란1개 해바라기유120ml 호두나 건포도

 

 

밀가루에 소금과 시나몬가루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전부 넣어주세요

 

 

입자가 고르게 하기위해

부드럽고 맛있는 빵을 먹기위해

체에 2-3번 쳐주세요

 

낼다는 한번만 하였답니다.

 

 

버터밀크를 만들건데요

우유에

 

 

식초를 섞어 잠시 방치해주세요

낼다는 10분정도 방치!!!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비닐장갑이나 포크를 이용해서

으깨어 줍니다.

 

 

계란 하나에 식물성오일인

해바라기유를 넣고

 

 

황설탕과 흑설탕을 다같이 넣어

섞어줍니다.

 

 

사진과 같이 걸죽한 모양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버터밀크를 만든지 10분후

 

으깬바나나에 같이 섞어줍니다.

 

 

밀가루에 바나나 으깬것과

설탕섞은 재료를 넣고

잘 섞습니다 .

한마디로 모든재료 섞습니다.

 

 

틀어 잘 넣어주면 되요

하나는 건포도를 넣어주었고

 

 

다른 하나는 호두를

넣어주었습니다.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50분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오븐 상태에 따라

 시간은 다소 차이가 있으니

5분 전후로 관찰하여 줍니다.

 

 

너무 맛있게 잘 익었어요

바나나향이 집안을 진동합니다.

 

 

제과점에서 파는 빵처럼

예쁘게 잘 나왔어요

 

 

호두가 듬뿍 들어가

건강을 생각하였고

건포도가 듬뿍 들어가

끝내주는 맛을 생각하였습니다.

 

 

반으로 갈라볼까요?
촉촉하게 그리고 부드럽게

잘 익었네요

 

 

건포도를 하나하나 빼먹는 재미 ^^

작은 아이가 건포도를 좋아해요

취향껏 넣는 재료는 가감해주세요

넣지 않아도 상관없답니다.

 

 

먹기좋게 썰어놨습니다

 

 

호두 바나나파운드케이크

만들기는 너무나 쉽고

간단하기에 실패없는 레시피입니다.

 

 

우유에 찍어 먹어볼까요?

고소함이 하늘을 찌르네요 ^^

달콤함이 우유와 잘 어울려요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요리는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