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치찌개 끝내주게 끓이는법 볶지않고 쌀뜨물로 원재료맛 그대로

2018. 5. 21. 08:00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 입니다.

 

딸아이 학교에서 김치찌개가

점심시간에 나왔나봐요

 

"엄마도 김치찌개 할 줄알아?

학교에서 나왔는데 지인짜 맛있어"

 

엄마의 자존심이 불끈 솟아오르네요

 

"엄만 더 맛있게 할 줄알지..."

 

"그럼 오늘 저녁에 해줘!"

 

저의 요리실력을 발휘해야겠어요

 

볶지않고 쌀뜨물로 원재료맛 그대로

얼큰하고 개운하게 즐기기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정말 맛있어요

우리 딸아이들 밥 두공기에

김치찌개 세번씩 먹었답니다.

 

"엄마가 더 잘하네?"

저는 이말이 듣고 싶었나봐요

 

너무 뿌듯했어요

 

[재료]

쌀뜨물 1리터정도, 돼지고기 300g정도

김치 600g-900g정도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0.5큰술

국간장 0.5큰술, 고운고추가루 1큰술

거친고추가루 1큰술, 청양고추조금

작은양파 한개, 대파한개, 두부한모

 

 

김치도 적당하게 썰고

고기는 마트에서 준 그대로 사용합니다

 

오늘 포인트는

쌀뜨물입니다.

 

 

돼지고기를 기름에 볶게되면

찌개의 맛이 고기의 기름과

섞이게 되어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쌀뜨물에 고기를 넣고

충분히 끓여 고기의 기름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서서히 끓어오르게되면

하얗게 막이 생기는데

돼지의 피와 함께 기름입니다.

 

 

비주얼상 걷어내려고 합니다

맛에도 좌우되니 싸악 걷어낼께요

 

 

걷어낸 후 고기입니다.

군침도네요

 

충분히 기름을 뽑아내도록 해요

 

 

어느정도 끓였다 싶으면

김치를 넣어

김치에 어느정도 돼지기름이 스며들어

김치까지 부드럽게 푸욱 끓여줍니다.

 

 

양념장을 그대로 넣어줍니다

다진마늘, 새우젓, 국간장

고운고추가루, 거친고추가루를 넣고

다시한번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는소리에

침이 넘어가더라구요

살짝 간을 보았어요

 

눈이 번쩍 뜨일만큼 맛있어요

 

 

여기에 추가로 청양고추, 양파

대파, 된장, 두부를 넣어줍니다.

 

집밥 백선생은 양파, 두부, 된장은

넣지 않았으나

저는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된장은 마지막 남은 돼지의 잡내를

말끔히 제거해준답니다

 

 

이제 거의 다 된것 같아요

 

찌개냄새 끝내줍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지는

김치찌개 완성입니다.

 

 

홍고추까지 동동 띄우니

색감이 살아납니다.

 

 

조그만 뚝배기에 담아

딸아이에게 주었습니다.

 

 

제가 봐도 군침이 돕니다.

 

 

딸아이가 먹을때는

제가 긴장감이 백배였어요

 

두근두근

콩닥콩닥

 

 

쌀밥에 써억써억 비벼

 

 

한숟갈 퍼올려

입안으로 쏘옥~~~~

 

 

"엄마 맛있다"

 

"엄마 진짜 맛있다"

 

이제야 안심이 됩니다.

엄마의 요리 백점으로 인정받았어요

 

정말 쉽고 빠르게 완성되었어요

모두들 1등엄마

 1등아빠

1등딸이 될수 있어요

요리 어렵지 않아요

꼭한번 맛있게 해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