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치즈스틱 만들기 홈메이드 최고간식 쭈우욱 늘어나는 재미

2018. 7. 20. 07:59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삼시세끼 차려야하는 주부들은

간식으로 무엇을 줄지도

생각하게됩니다

 

엄마표로 만들어주면

정말정말 좋아하겠지요?

 

홈메이드 최고간식이자

쭈우욱 늘어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엄마표 치즈스틱 만들기

 

 

제대로 잘 늘어납니다.

 

" 엄마, 파는것보다 더 맛있어!"

극찬입니다.

 

[재료]

모짜렐라치즈, 튀김가루, 빵가루

계란 2개정도, 적당량 식용유

 

 

통으로 된 치즈입니다 .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어야 하는데

치즈 하나당 갯수 8개가 됩니다.

 

 

쌀로 만들어진 튀김가루입니다.

기존의 가지고 계신 아무거나

사용해도 됩니다.

 

비닐팩에 튀김가루를

적당량 부어주세요

 

 

치즈를 넣고 마구마구 흔들어

치즈 겉표면에 튀김가루가

말끔히 무더나게 해주세요

 

 

계란은 적당히 풀어

체에 내려 부드럽게 만들어 주세요

 

 

계란물을 입힌후 빵가루에 묻혀줍니다.

묻혀가면서 꾹꾹 눌러주세요

 

 

예쁘게 고르게 잘 만들어 졌어요

 

 

잠시 냉장실에 넣어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적당량 식용유를 두른후에

어느정도 온도가 올라왔으면

바로바로 튀겨내 주세요

 

빵가루만 익으면 안쪽 치즈는

금새 익어 녹아내립니다.

빠른시간안에 튀겨내주세요

 

 

너무나 맛있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맑고 고운소리 지글지글지글...

 

 

살짝씩 모짜렐라 치즈가

보이기도 하네요

얼른 건져낼까요?

 

 

저희 아파트 장이 서면

치즈스틱을 파는데

천원에 3개더라구요

물론 크기도 제가 만든것

1/2 이더라구요

 

 

한번 튀겼지만

바삭해 보입니다.

 

이제 얼마나 늘어나는지

주욱 늘려볼까요?

 

 

늘어나라 늘어나라

어디까지 늘어날까?

주우욱~~~~~

 

 

아이들의 함성소리를 들으니

제가 더 기분이 좋아요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부드럽고 고소하기까지 합니다.

 

만들기도 쉽고

요리시간도 상당히 짧아요

아이들 방학기간에

요리실습 해보는것 어떨까요?

공감[♥] 눌러 주실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