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 배터리 고출력 리튬 인산철 베터리 교체 사용후기

2017. 9. 4. 00:05 사용리뷰/good&bad

안녕하세요?

왕소금 입니다.

 

저희 신랑차가 제네시스 입니다. 2008년식이라 오래되긴 했습니다. 요즘 최신형 선전하는 것을 보니 사고싶단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그림의 떡입니다. ^^ 저희차가 제네시스 BH330인데요 이제 슬슬 배터리 교체시기가 되어 알아보던중에 인산철 배터리가 장기간 교체가 필요가 없고 겨울철에도 성능저하가 5%정도로 낮을 뿐더러 일반전압도 13볼트이상 유지되어 연비도 좋아진다것을 지인에게 듣고 이것저것 정보을 찾아보던중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고출력인산철시동용배터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을 알게되어 용인으로 가게되었습니다.

이 차가 저희집 두대중 한대의 차량입니다. 신랑이 타고다니는 차인데 제가 배테랑이 되어서 몰아야 할텐데 ^^

아직까지 외관상은 새것처럼 깨끗해요. 허나 나이를 먹어서인지 슬슬 내부는 교체할 시기가 나타나더라구요. 그래서

오른쪽 사진이 교체해야할 납산 베터리입니다.

이것은 교체되어질 고출력 리튬 인산철 60A시동 배터리입니다. 저는 봐도 모르겠더라구요 

 

두배이상 가벼워서 무게감소에 의한 연비증가 효과도 기대해봄직 합니다.

인산철배터리 위치를 잡고 전압을 측정을 하니 13.9V가 나오네요. 무슨 뜻일까요? 신랑한테 물어보니 납산배터리보다는 높은전압을 유지하므로 엔진스파크도 안정적으로 일어나고 연비가 좋아지며 오디오성능도 좋아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알아듣는척 했습니다. 뽑아낸 기존 납산배터리는 12.8V가 나오므로 1V 정도 낮다고 보면 될것 같아요.

사장님 친절하시게도 배터리 내부저항도 측정해주시더라구요. 0.2옴 정도 나옵니다. 10옴이상 넘어가면 문제가 있는거라고 합니다. 10옴 근처도 안가니 지극히 정상으로 저 혼자 판단하였습니다.

배선연결중에 드라이버토크가 너무 강한나머지 암컷나사가 부러지는 사태가 벌어졌어요. 여유분이 있을수 없겠지요. 부품사러 가야합니다.

다행이 토요일 오전이라 현대자동차 부품 대리점에 가서 바로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정비소와는 약 10km거리에 있었습니다. 부품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다시 돌아와 깔끔하게 작업완료 후 시동을 걸어보았는데 원래 조용했던 차이지만 엔진소음이 훨씬 더 조용해졌다고 느낀답니다. 부드러워진것도 느낀다는 신랑입니다.

저희차 작업이 완료된후 하이브리드차량 니로의 시동 배터리 작업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찍어보았습니다. 리콜작업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기존에 판매한 배터리 내부회로불량이 늦게 발견되면서 무상교체 진단을 받았답니다. ^^ 믿음직하네요. 제가 받은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게된다면 안심하게 책임져주실거라 믿습니다.

 

시동 배터리를 고출력 리튬 인산철 베터리로 교체한후 운전을 해 본 후기였습니다. 시동배터리 고출력 리튬 인산철 베터리 교체 사용후기라 하는것이 맞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