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문화회 장원교육 한자4급시험 한국교육평가인증원 시험일정 및 합격자발표

2017. 5. 22. 01:08 배움터/I can do it!

안녕하세요?

왕소금 입니다.

 

지난 5월 20일 토요일

작은딸이

수원 산남중학교에서

한자4급 시험을 봤답니다

초등학교 1학년인데

대단하단 생각이 ㅋㅋㅋ

 

 

한국교육문화회

한국교육평가인증원

에서 주관하는 시험이구요

우리나라말인 국어는

한자를 많이 알면

뜻이 통하는 경우가 많아

아이에게 시키고 있습니다.

장원교육에서 나온

장원한자로 공부하는데

나름 많이 좋아라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한^^;;

결과를 뽐내보려고 시험봤어요

한자4급시험 치뤘습니다.

ㅋㅋㅋ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ㅋㅋ^^;

 

서둘러 도착하다보니 너무 일찍

도착하였습니다.

 

 

고사실 배치표를 보니

3층입니다.

2고사실 이네요

 

미리미리 올라가서

착석하는것이 좋을것 같았어요

 

 

우리딸이 가장 어립니다.

^^

 

 

좌석번호는 2번이네요

 

 

 

너무 일찍와서인지

아무도 오지않은 상태

이럴때 남는것은 사진 ^^

항상 같은 포즈

쁘이~~~~

 

 

뒤 오빠가 책을 펴니

덩달아 책을 폅니다.

책을 편 후

저랑 열심히 수다만 떨었습니다.

 

 

감독선생님 도착!!!!

딸과 헤어질 시간

흑흑흑 ㅋㅋㅋㅋ

 

제 속으로는

'이제 한시간동안 해방이다~~'

ㅋㅋㅋ

 

 

딸아이 표정을 보니

왠지 뭉클....

'엄마 가지마'

하는 표정

나만의 생각?

 

전 딸을 믿습니다

잘 치루고 나올거라는

굳은 믿음....^^

 

다음엔 3급에 도전할것을 미리

느끼고 ㅋㅋㅋ

 

시험일정과

합격자발표 를 찾아보았습니다.

 

시험일정은 다음과 같아요

 

 

다음 3급시험이

아이에게 상당히 어려울거란걸

느끼게 됩니다.

그래도 도전~~~~~

 

합격자발표일까지

언제 기다리나 싶네요....

 

핸드폰 보며 시간 가느줄

전혀 몰랐습니다.

 

엇!! 벌써 시간이????

대기실에서

고사실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시험이 끝나기 10분전인데도

아이들이 나오질 않아요...

 

다른아이들의 집중을 위해

시험시간 종료 후

내보내실 모양입니다.

 

아주 적절한 방법이라 생각해요

 

나오기를 대기하는 딸입니다.

'잘 풀은걸까?'

 

딸에게 물어보니

연습시험 볼때보다 나았다고 해요

 

나오기전 아침에

생각나지 않는 몇몇 한자들

한번 훑어보고 나왔는데

많이 나왔다고

"엄마 최고"라는 소리

들었어요 ^^

으쓱~~~~~으쓱~~~~

 

다음 3급 시험 대비해야하나? ㅋㅋㅋ

 

합격자발표일인

6월 19일

언제 기다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