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통화연결음 상대방 상태 상활별 정리

2017. 6. 20. 00:03 유익한정보/생활꿀Tip

안녕하세요?

왕소금 입니다.

 

요즘 휴대전화를

손에 쥐고있지 않으면
오히려 불안한 시대
유치원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없어서는 안되는

하나의 물품이 되어버린
휴대전화

 

 

친구들 사이에서나 식구들사이 부부사이 애인사이 살짝쿵 싸우거나 토라지거나 할때 전화의 발신상태에 따라 기분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휴대전화 통화연결음에 따른 상대방 상태 상황별 정리 들어가봅시다

 

1. 가장 정상적인 상태는 뜨르르르르르릉~ 뜨르르르르르릉~ 

이와같이 계속 통화음이 반복해서 들린다면 상대방 핸드폰에 내 전화가 울리고 있다는 것이겠죠? 이러다가 60초정도가 경과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삐~~~~" 하고 소리가 납니다. 가장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즉...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겠죠? 밖이 너무 시끄럽거나 수업중이거나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서 전혀 못들었다든가 살짝쿵 전화벨이 울려도 받기 싫어서 안받는 경우도 있겠구요. 급히 화장실에서 큰일 보는데 전화가 온다면? 받지 않을 수 있겠지요 ㅋㅋㅋ (이유나 핑계는 무궁무진...ㅋㄷㅋㄷㅋㄷㅋㄷ)

2. 뜨릉~ 뜨르르르릉~ 뜨릉~ 뜨르르릉~ (아!!어찌 표현을 해야하지?)

위와 같이 계속 통화음이 끊기다 이어지다 끊기다 이어지다 반복한다면 상대방 핸드폰에 내 전화벨이 도착하지 않은 것입니다 음영지역이거나 기지국연결상태가 안좋거나할때 생기는 현상입니다

 

3. 뜨르르르르릉~ 뜨르르르르릉~ 1분정도 지속후 "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후~~~" 

 이와같은 경우 정상적인 1번과 같아요 상대방이 내가 전화한것을 보고 배터리를 뽑은것입니다 이런 상황은 심하게 싸운 모양이거나 목소리도 전화벨소리도 듣기 싫었던 모양, 혹은 회의중에 갑자기 벨소리로 전화가 올 경우 급하다 못해 배터리를 뺀 경우입니다. 배터리를 빼놔도 상대에게 신호는 계속 간다는 점 직접 실험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배터리가 내장이라 드물지만 제 폰은 아직 ㅋㅋㅋ 외장 배터리가 존재하는 폰입니다.  

 

4. 뜨르르르르르릉~ 뜨르르르르르릉~ (약23초)<- 왕소금 폰

전화기의 상황에 따라 (10초에서 40초)"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후~~~"이렇게 나온다면? 

처음부터 배터리를 빼놓은 상태입니다. 무슨 사연이 있겠지요

 

5. "저희 고객 전화기가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잠시후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중인가봅니다. 저희 딸의 경우 수업중에는 전원을 꺼놓거든요. 전원만 꺼놓은 상태입니다. 무음으로 해놔도 되지만 수업중에 폰을 쳐다보게되는 집중안되는 결과를 가져오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종료시켜놓는다죠...

 

6.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삐~"


상대방이 내 전화를 수신거부 해놓은 상태랍니다
저는 아직까지 수신거부
해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실험삼아 해보았습니다. 폰을 잘 다루는 편이 아니라 괜히 이상해질까봐 차라리 그냥 안받는 쪽이 낫다는 생각인 왕소금입니다. 고지식 그자체 ^^

7. "따르르르릉~ 따르르르릉~" 약 23초후 "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후 소리샘으로~~~" 

4번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안내멘트는 같아요

배터리를 교체후 깜빡하고 켜놓지 않은 경우가 이것에 해당됩니다 제가 요런 실수를 많이 합니다 ^^;

 

8. "고객이 통화중이어서 삐소리후 통화료가 ~~"

이와같은 경우에는

1. 정말 통화중일때

2. 동시에 서로 전화를 걸었을경우

3. 내가 상대에게 전화를 거는동시에 상대가 타인에게 전화를 걸때

마지막으로 4. 전화가 오는 것을 확인한 후 상대가 전원끄기버튼을 강제로 눌렀을 경우 입니다.  

전원끄기버튼 누른 시점부터 위와같은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9. 통화시 전원이 없다고 나올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휴대폰 배터리가 바닥이나서 자동으로 종료가 된 상태를 말합니다.

 

10. 안테나가 터지지 않은 경우나 엘레비이터 안에서 혹은 외곽지역에 있을 경우

통화연결음이 30초정도 지속되다가 음성사서함으로 안내멘트가 넘어가게 됩니다.

 

또 경우의 수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