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스틱 만들기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건강한 튀김요리

2018. 8. 29. 07:44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 입니다.

 

지인께서 텃밭에서 딴

가지를 주었어요

요즘 하늘을 찌르는 물가때문에

야채 사기가 무서웠는데

어찌나 반갑던지

맛있게 요리만 하면 되겠지요?

 

식감때문인지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요

 

그래서 아이들이 먹기 좋게 만들어 볼께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건강한 튀김요리

가지스틱 만들기

 

 

두번입힌 튀김옷때문에

통통하니 보기 좋아요 ^^

 

[재료]

가지, 튀김가루, 빵가루

계란,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가지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치즈스틱처럼 먹기 좋게

조금 길게 잘라주었어요

 

 

튀김가루를 입혀주는데

건강한 쌀 튀김가루 어때요?

*^^*

 

비닐팩에 가지를 넣고

튀김가루도 넣어줍니다.

 

 

비닐팩 입구를 잡고

마구마구 흔들어줍니다.

 

 

계란에 우유를 조금 넣고

섞어줍니다.

 

이때 소금과 후추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튀김가루를 입힌 가지를

넣어줍니다.

계란물이 촉촉하게 입히도록

조심히 굴려줍니다.

 

 

계란을 입힌 가지는

빵가루도 입혀주세요

 

빵가루를 잘 입히려면

손으로 꾹꾹 눌러가면 입혀주시면 됩니다.

1차적으로 옷입히기 완성!

 

 

좀더 바삭함을 원하신다면

다시한번 빵가루를 입혀주세요

계란물에 빵가루도 입혀줍니다.

 

 

두번입힌 가지스틱 80% 완성!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센불에서 단시간 튀겨낼거예요

1차적으로 튀겨낸 후 건져내주세요

 

 

잠시 쉬었다가

다시한번 튀겨주세요

 

한번 튀기는것보다

두번 튀기는것이 훨씩 바삭하답니다.

 

 

기름까지 제거해주면

바삭하고 촉촉한 건강한 요리

가지스틱 완성입니다.

 

 

"내가 치즈스틱으로 보이니?"

절대절대 아닙니다.

 

꼬치에 끼우고나니

아이들도 먹기 좋은 가지스틱이 됩니다.

 

 

호호 불며 먹는 맛

너무 좋아요

 

바삭해서인지 아이들도 잘먹어요

케첩이나 머스터드를 찍어먹어도

괜찮아보여요

 

저희집 아이들과 저는

있는 그대로의 맛이 최고더라구요

 

건강한 음식 먹으면

마음도 건강해 지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