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인버터+리튬배터리 인산철 폴리머를 이용한 가정용 전기세 줄이기 아끼기 절약하기

2017. 6. 17. 00:15 사용리뷰/good&bad

안녕하세요?

왕소금 입니다.

 

오늘 제가 볼일을 보고나서

집에 들어오니

신랑이 일찍 퇴근해서

집에 있는데

이상한 전선들을

 납땜하고 있더라구요

 

 

기계치인 저로서는

신기하더라구요

그러더니

배란다쪽에

 

 

처음 보는 기계들이

"윙" 소리를 내며

돌아가고 있더라구요

 

이것이

Grid Tie Inverter와 배터리를

이용해서 전기를 줄이는 장치라고

하네요

 

도대체 뭔소리인지

가정용 전기세 줄이기 절약하기

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300W 태양광 그리드 타이 인버터입니다.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되는 전기를

가정에서 사용하는

 220V 파형과 똑같으면서도

약간 더 높게 만들어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전기보다 자신이 생산한 전기를

 먼저 사용하게 만들어줍니다.

 

 

24V 베터리 전압을

 220V로 컨버팅

 해주는 장치(인버터)

입니다.

 

 

29.2V 10A 규격의

어댑터(충전기)

입니다.

 

 

리튬인산철(LiFePo) 배터리 입니다.

(24V, 40A)

 

이 모든 장치들이 모여서

 

 

아래 프라스틱 박스에 있는

검은 뭉치가

리튬폴리머(LiPo) 베터리 입니다.

24V 200A 규격의 어마어마한

녀석이랍니다.

낚시할때 어탐기나

가이드 모터를

돌리는 용도로 쓰인데요

 

이번 여름 캠핑한번

가줘야 할듯 합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모든것들이

하나를 이루면

전기가 만들어집니다. 

ㅋㅋㅋ

 

 

전력량 측정기 입니다.

 

현재 발전 전력 : 226와트 네요

 

리튬베터리

(리튬인산철, 리튬폴리머)

 인버터

어댑터

태양광 인버터

 220V 가정용 전기 공급 방식

입니다.

 

원래 어댑터 자리에

태양광 패널이 있어야 하죠 ^^;

 

 

태양광 인버터와 리튬배터리를

 사용하기 전

전력량계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태양광 인버터와 리튬배터리를

연결한 전력량계 입니다.

 

두개의 모습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가끔 뒤로도 가는것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처음 보는 신세계..

 

과연 다음달의 저희집

전기세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