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전기밥솥 가스레인지 전기주전자 전기포트 세척법 레몬 식초 베이킹소다 구연산 청소법

2017. 8. 6. 02:00 센스만점 /굿 아이디어

안녕하세요?

왕소금 입니다.

 

가정에서 가전제품 사용하다보면 쉽고 빠르게 청소가 되지 않을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게 모르게 쉬운방법이 있다고 해서 오늘 알려드립니다. 레몬, 식초, 베이킹소다, 구연산만 있으면 세척 / 청소가 해결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저도 가끔 사용하는 방법이구요 여름철 냄새 및 때까지 다 잡으시기 바랍니다.

살림법 온도 낮추는법 불없이 전자레인지 콩국물 만드는법 요리하기 전기밥솥 삼계죽 조명등바꾸기 그리고 습도 낮추는법 실리카겔 숯 신문지 식빵 천연제습제 구연산 과탄산소다 불없이 살균하기 활용법 같이 보시면 도움 되십니다.

여름철에 가스레인지 대신 다목적으로 사용하는 전기밥솥! 요리한 후 생기는 각종 찌든때와 사라지지 않는 음식냄새! 식초와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살균 및 냄새제거까지 말끔히 해결된다고 합니다.

§전기밥솥 세척법

1. 밥솥의 1/3정도 물을 채우고 식초 한큰술을 넣은뒤 20분간 취사를 해줍니다.

2. 식초 탄 물에 베이킹소다 한 큰술을 넣고 행주에 묻혀 밥솥을 구석구석 닦습니다.

: 전기밥솥은 우리가 먹는 밥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척전과 세척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할 만큼 확실히 세척 효과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후 생기는 음식물 찌꺼기!

§전자레인지 세척법

1. 그릇에 물을 붓고 식초 한클술과 레몬 1/4개를 넣습니다.

2.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간 돌립니다.

: 물이 증발하면서 오염물질이 잘 닦이는 원리를 이용한 건데요. 식초와 레몬을 넣으면 살균, 소독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세척전과 세척후를 보면

 그냥 물로만 닦아도, 물티슈를 사용해서 닦아도 닦이지만 살균과 소독의 개념을 같이 가지고 간다면 레몬과 식초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석구석 닦기 힘든 전기주전자 / 전기포트

§전기주전자 / 전기포트 세척법

1. 전기주전자 / 전기포트에 물 1/3을 채웁니다.

2. 구연산 한 큰술을 넣고 끓입니다.

3. 포트안의 물을 버리시면 물때와 찌든때를 말끔히 제거해주실수 있습니다.

세척전과 세척후의 모습입니다. 정말 깨끗해졌습니다.

 

일종의 가전제품인 셈이죠. 구석구석 닦을수 없는것 세가지 세척법 청소법 알려드립니다. 실생활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