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증후군 자가진단 예방법 홍삼 체질 진세노사이드성분 열감 장기복용 궁금증

2017. 9. 26. 00:30 유익한정보/건강꿀Tip

안녕하세요?

팁Tip팁 입니다.

 

지난시간에

만성피로 피곤한이유 증상 부작용 부신호르몬 이상시 예방법

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만성피로증후군 자가진단법 부터

만성피로증후군 예방법

홍삼에 대한 체질, 진세노사이드성분

열감, 장기복용 등 궁금증에 대해

알아봅니다.

 

 

# 만성피로증후군 자가진단

1. 충분히 쉬고 일을 줄여도 여전히 피곤합니다.
2. 피로 때문에 업무 능력이 떨어집니다
3. 예전보다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4. 인후통. 목. 겨드랑이 임파선이 커지고 통증이 생깁니다
5. 근육통 관절통
6. 평소와는 다른 색다른 두통
7. 잠을 자고 일어나도 상쾌하지 않습니다.
8. 운동한 뒤 하루이상 심한 피로감이 지속됩니다.

여기 해당하는 증상이 4개 이상, 6개월 이상 반복적으로 느낀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으로 진단할 수 있겠습니다. 
 
# 만성피로증후군 예방법

 

1. <물>을 충분히 마셔라
2. <고함량 비타민 B>를 챙겨라 - 비타민B군 B1, B2, B3, B6를 같은 용량으로 골고루 챙겨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타민B1의 경우 현미 밥으로 2공기 나 통밀 빵 3개정도, B2의 경우는 치즈 3-4조각나 우유 1리터, B3의 경우 달걀2개, 볶은땅콩 한주먹정도 B6의경우 양배추 반쪽이나 호두 3개정도 입니다. 하루양 입니다.
3. 천연피로해소제 <홍삼>을 꾸준히 먹어라

천연피로해소제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신진대사를 돕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로물질의 축적을 막는 기능을 합니다.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세포의 자가면역기능을 향상해 암세포와 싸우는 정상세포에 힘을 불어넣는 역할을 합니다. 정상세포는 정상세포대로 키워주고 암세포는 암세포대로 죽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갱년기엄마, 수면부족으로 과로하는 아빠, 항암치료중인 환자와 보호자,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4. 피로 싹~ <명상>과 <스트레칭>을 생활화하라 

 

=>뒷목잡기 마사지 스트레칭 지압법 - 머리를 잘 살펴보시면 움푹 들어간부분이 있습니다. 그부분을 꾸욱 누르시고 숙임과 동시에 5초세시고 뒤로 젖히고 5초정도 해주십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움푹 들어간곳을 누루고 숙이고 5초, 젖히고 5초 하시면 됩니다. 
 


# 홍삼에 대한 궁금증
1. 홍삼은 체질에 따라 복용해야 한다?
- 특이체질의 경우 홍삼 뿐 아니라 대부분의 식품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국식품연구원 보고에 의하면 인삼은 고등어 복숭아보다도 알레르기반응이 적게 나타나는 식품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2. 홍삼. 1~2년 이상씩 장기복용 오래 먹어도 괜찮나?
- 많은 임상연구 결과, 홍삼에 의한 특이적 부작용이 없었으며 홍삼은 중독성 있는 성분, 의존성을 나타내는 성분이 없는 식품으로 치료제와 달리, 장기적으로 섭취 시 홍삼의 효과를 느끼고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단 자율신경계 검사에서 교감신경이 자극을 주지 않았는데도 항진되어 있다면 장기간 복용으로 신경계의 균형 이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것만 주의하시면 큰 문제가 없는 식품입니다.
 
3. 진세노사이드성분 많은 게 좋은 홍삼이다?
- 진세노사이드는 홍삼성분이 있는지 없는지를 구분하는 지표이지 양이 많다고해서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4. 홍삼을 먹으면 열감을 느낀다?

홍삼을 먹으면 혈관을 이완시켜주기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되어 느껴지는 증상이며 열감하고는 별개이고 주위 기온이 지나치게 오르거나 떨어졌을때 체온의 항상성을 유지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니 나한테 맞다 맞지 않는다는 아닙니다.

 

만성피로에 대한 두번째시간까지 열심히 달렸습니다.

피로라하면 우리몸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날려버리시고 가끔 스트레칭도 하면서 우리몸에게 여유를 주시는 것이 어떨까요?

 

팁Tip팁에게 힘을 주시려거든

아래 ↓↓↓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