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표 가지밥 만들기 윤기가 좌르르 건강한밥 레시피

2018. 5. 18. 08:00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 입니다.

 

저는 식재료를 한꺼번에 사놓기보다는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재료를 준비하는 편입니다.

 

역시나 들린 마트에서

가지가 세일입니다.

천원에 3개!!

믿음직스러운 가격에 만족!!

이천원어치 사가지고 왔습니다.

 

일전에 한번 방송되었던 레시피

따라해볼께요

 

윤기가 좌르르르~~~~~

건강한밥 레시피

 

백종원표 가지밥 만들기

 

 

어렸을때는 몰랐던 가지의 맛

이제야 진정한 맛을 알게되었지요

너무 맛있게 잘되었습니다.

꿀꺼억~ 군침이 장난아닙니다.

 

[재료]

가지4개정도, 불린쌀4컵, 대파1개

식용유 1/2컵, 간장 1/4컵

간마늘, 부추, 대파, 설탕, 매실액

고추가루, 청양고추, 깨, 참기름

 

 

가지입니다.

만져보았을때 딱딱한것을 고르라 합니다.

 

가시부분은 잘라내시고

반으로 갈라 반달모양으로 썰어주세요

 

 

대파는 먹기좋은 크기로

모양좋은 크기로

원하시는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기름과 파를 동시에 넣고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어느정도 파의 향이 올라올때쯤

가지와 간장을 넣어

볶아줍니다.

 

 

가지가 숨이 죽을때까지 볶으셨다면

 

 

불린쌀을 넣고

물은 평소보다 작게 잡아줍니다.

 

 

볶아놓은 가지를 넣고

잘 정리정돈 합니다.

 

 

일반 백미모드가 아닌

잡곡 모드로 전환하여

밥을 지어줍니다.

 

 

맛있게 밥이 완성될때까지

우리는 양념장을 만들거예요

 

부추조금, 다진마늘 1큰술정도

 청양고추2-3개, 매실액1큰술

설탕 1큰술, 깨1큰술,참기름 1큰술

고추가루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섞어준후 간을 보세요

 

 

저는 원하던 맛이 아니여서

올리고당 1큰술 첨가하였습니다.

그러고나니 제대로된 양념장이

완성되었어요

 

 

가지밥도 드디어 완성되었어요

 

 

잘섞어주면

무엇이 가지인지 대파인지

알수가 없어요

 

볶아놓은 가지라 그런지

전부 풀어져서 아이들에게는

속이고 먹일수 있겠어요

 

 

밥과 양념장을 더하면

정말 끝내줍니다.

 

 

밥색깔도 예쁘고

가지가 들어가서인지

건강한밥이라 생각됩니다.

 

 

쓱쓱 비벼 한입에 넣으니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제가 다 먹었답니다.

 

 

볶아놓은 가지를 조금 남겨두었다가

밥 위에 올려놔보았아요

 

더더욱 먹음직스럽고

맛있어 보입니다.

 

 

딸아이가 보더니

맛있어보인다고

이따 저녁에 달라고 합니다

 

 

그래도 내가먼저 ^^

제가 먼저 양념장에 비벼 한숟갈 먹어보았어요

가지의 씹는맛이 추가 되어버리니

건강한밥일 뿐만아니라 유익한밥이기도 합니다.

 

가지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전자의 경우처럼 밥을 만들어드시면

이처럼 좋은 다이어트식품은 없다합니다.

가지의 찬성질로 인해

가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은 식재료라 생각됩니다

 

토핑으로 가지볶음을 올려두면

입꼬리가 올라가는 최고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요리는 어렵지않아요

용기있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