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들기름 묵은지볶음 만들기 처치곤란 김치요리 레시피

2018. 8. 2. 07:57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 입니다.

 

집집마다 김치없는집 있을까요?

낼다는 김치없인 정말 못살아요~~~

김치를 정말 사랑하는데요

 

동생집에 처치곤란

묵은지를 가져오게 되었어요

저는 너무 기뻤지요

 

김치~ 김치~

무얼 만들까? 하다가

옳거니! 너무 쉬운 요리 하나 발견!

 

처치곤란 김치요리 레시피

초간단 들기름 묵은지볶음 만들기

 

 

들기름이 들어가

고소한 향이 김치속에 쏘옥~

 

[재료]

묵은지 1/2포기, 들기름2큰술

대파조금, 통깨 조금, 설탕 1큰술

마늘 2개정도 식용유 조금, 양파하나

 

너무나 간단한 재료입니다.

 

 

묵은지인데요

흐르는 물에 씻어

잠시 물에 담가두었답니다.

신맛의 정도에 따라

물에 담가두는 시간은 길어집니다.

 

담가두었다가 하나따서

드셔보세요

새콤한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겠지요?

 

 

마늘은 얇게 썰어주시고

대파는 쫑쫑쫑 썰어주세요

 

 

먼저 기름과 파를 넣고

중불에서 달달달달 볶아주세요

 

파향이 나기시작하면

마늘도 넣어 매운맛을 없애주세요

 

 

잘라둔 김치를 넣고

휘휘휘 저어가며 볶아주다가

 

 

김치의 잡내가 없으면

상관없지만

잡내가 있다 싶으시면

설탕을 넣어 없애주세요

저는 설탕 1큰술 넣어주었어요

 

달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좀더 넣으면 되겠지요?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하나를

채썰어 넣었어요

2분정도 뚜껑을 덮어두었답니다.

 

 

김치의 숨도 살짝 죽고

양파의 숨도 살짝 죽었어요

 

 

들기름은 열에 약하기때문에

나중에 넣었어요

2큰술을 넣고

10초에서 15초 볶아준뒤

불을 꺼줍니다.

 

 

불을 끈상태에서

통깨를 넣고 다시한번

섞어줍니다.

 

 

간단하지만

맛은 새콤달콤!

 

 

밥을 부르는 반찬하나 완성되었어요

 

 

볶음김치를 좋아하는 큰딸이

먹어보더니

" 우와 맛있다 밥먹고 싶다"

성공입니다.

 

김치요리는 쭈욱 계속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