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한판 벽돌 대왕 계란말이 홈메이드 만들기 일주일반찬 달걀30개 먹방요리

2019. 12. 8. 17:33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입니다.

 

한동안 너튜브에서

대왕계란말이가 유행했었는데요

 

저도 보면서

'한번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큰맘 먹고 도전했는데

도전 성공하였습니다.

과연될까? 싶었는데 되더라구요

 

계란한판 벽돌 대왕 계란말이

홈메이드 만들기

(일주일반찬 ㅋㅋㅋ)

 

 

정말 벽돌모양같아요

정말 커지더라구요

 

https://youtu.be/2p8nh2v2dsU

동영상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달걀30개

계란한판을 모조리 까주세요

저렇게 많은 양이 나오더라구요

 

거짓말이다 싶으시면

노른자 세보시면 되요 ^^

 

 

저는 알끈을 모두 제거해줬는데

제거하지 않으셔도 되요

 

 

일단 계란을 나무젓가락을 사용해서

휘휘휘 저어 노른자를 터트려주고

흰자와 잘 섞이도록 해주었어요

 

 

야채는 넣으셔도 되고

넣지않고 간만해서 드셔도 되는데

아이들을 생각해서 야채를 조금 넣어주었답니다.

 

야채의 종류는 마음대로 하셔도 되요

 

 

여러가지 집에있던 야채를

모두 총동원했습니다.

일반 간만해도 정말 맛있습니다.

 

 

여기에 우유를 조금 넣으시면

계란이 상당히 부드러워진답니다.

건강에도 좋구요

마늘과 후추도 넣어서 계란의 비린내도

잡아주었구요

소금간은 기본적으로 하시는게 좋아요

고소하게 참기름도 넣어주었구요

깨도 적당히 첨가해주었습니다.

 

 

골고루 잘 섞이도록

휘휘휘 저어주겠습니다.

 

 

젓고나니 양이 상당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씩 덜어서 사용하겠습니다.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얇게

계란말이 만들듯이 만드시면 되는데

꼭 장갑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크기가 점점 커지면

손으로 뒤집어야 되겠더라구요

 

 

계속 말다보면

저렇게 커져버려요

와!!! 상당한 크기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가장 큰 후라이팬인데

너무커서 두손으로 뒤집어야 되더라구요

 

 

완성된

계란한판 벽돌 대왕 계란말이입니다

대단하죵...

 

 

식빵 가르듯이 잘라보니

속도 아주 잘 익었습니다.

 

 

한조각에 한끼정도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너무커서 아이들도 놀라더라구요

 

궁금하시거나 요리에 취미가 있으시면

한번쯤 만들어봐도 될것 같아요

 

저는 마침 계란한판 세일할때 구입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계란말이는

술안주로도 좋고

아이들에게도 좋고

온가족이 함께 드시면 건강한 반찬이라

생각합니다.

 

4인가족 5일반찬이 될수도 있네요 ^^

 

다음에도 신기한 요리로

찾아오겠습니다.

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