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제육면 맛남의광장 백종원 레시피 따라하기 영천휴게소 돼지농가 화이팅 축산물살리기

2020. 1. 5. 23:11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입니다.

 

먼저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오늘은

맛남의광장프로에 나오는

백종원님의 레시피인

중화제육면을 만들어볼건데요

간단한 재료로 만들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백종원의 중화제육면

 

 

[재료]

뒷다리살 또는 등심 다짐육

식용유, 대파, 간마늘, 간장

설탕, 고추가루, 된장, 고추장

양파, 호박, 양배추나 얼갈이

냉동면 혹은 우동면

 

 

먼저 재료를 채썰어줄건데요

대파, 양파, 얼갈이, 호박

모두 채썰어주시면 되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보다

조금 많이 넣어주시구요

대파를 중불로 달달달 볶듯

끓여주시면 되요

 

대신 대파가 타지않게

끓여주시면 되요

 

 

대파가 어느정도 볶아져서

파향이 나가 시작하면

등심이나 뒷다리살을

잘게 썰어 넣어 달달달

볶아주세요

 

 

돼지기름과 파기름이 잘 어루지면

간마늘을 넣어

익히면서 마늘향도 내주시기 바랍니다

 

 

야채가 잘 어우러졌으면

약불로 끓여주시면 되구요

 

 

불맛을 내주기위해

설탕을 2큰술 넣어줍니다.

 

설탕이 타지않게

잘 볶아주세요

 

 

여기에 이제 간을 해주실건데요

간장 2큰술, 된장 1.5큰술

고추장 2큰술정도 넣어줍니다.

 

이때 간은 본인에 맞게

집집마다 가족의 입맛에 맞게

해주셔야해요

 

 

잘 섞어가며 볶으시다가

고추가루를 적당히 넣어주시는데

저는 3큰술 넣어주었습니다.

여기서

고운고추가루와 굵은고추가루

섞어 넣어주시면 좋은데

한가지만 있으시다면

아무거나 넣어주셔도 상관없어요

 

 

물을 적당히 넣고

쫄여주시는데

저는 물 350ml정도 넣어주었어요

끓이기 시작하니까

고추기름처럼 막도 생기네요

 

여기까지 해주시면

맛남 중화제육면소스가 완성됩니다.

 

 

이제 소스와 섞어줄 야채를 볶아줄건데요

식용유에 양파, 호박, 얼갈이를 넣고

잘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야채가 익기 시작하면

중화제육면소스를 넣어주세요

 

 

매콤한향도 나고

간을 보니 약간 짭짤했어요

 

 

저는 우동면을 사용했어요

끓는물에 우동면을 살짝 데치듯

익혀주기만 했습니다

 

쫄깃한 면이 저는 좋더라구요

찬물에 헹구지말고

그냥 사용합니다.

 

 

여기에 밥 비벼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살짝 매울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줄 경우

조금만 넣어주세요

 

 

이제 면에 부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당.....

 

파도 살짝 얹어 먹게되면

더더욱 맛있어요

참깨도 넣어줘도

아주 좋지용

 

 

영천휴게소에서 판다고 하네요

부득이하게 못가시는 분들은

집에서 온가족이 함께 만들어 드셔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면을 다 드시고

밥까지 비벼서 먹었어요

으하하하하하

정말 맛있더라구요

 

소스도 넉넉히 만들어놔서

여러번 해먹을수 있더라구요

 

 

윤기가 좌르르르르르르

생파가 더해지니 정말 맛나요

여러분들도 꼭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