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팥죽 당근팥죽 당근죽 맛남의광장 백종원 아침대용 당근 팥과 조화 초간단 만들기

2020. 2. 8. 21:49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 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잘 먹지않는

야채 중 하나인 당근으로

당근죽을 만들어볼건데요

 

맛남의 광장 백종원님께서는

팥과 어울린다하여

같이 곁들여

당팥죽이라고 하십니다.

 

정말 간단하고

마침 집에 재료들이 다 있어서

후딱 만들어봤지요

 

 

[재료]-3인기준

당근 400g, 물 800ml, 쌀가루 40g

단팥 120g, 소금 조금

 

재료 소개 끝...

 

재료 한번 정말 간단합니다 .

 

 

어차피 끓여낼거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기만하면 됩니다.

 

대충 썰어주세요

 

 

썬 당근은 물에 넣고

끓여주시는데

약 7분간 끓이라고 하네요

 

저 역시 물에 넣고 약 7-8분

끓여냈습니다.

 

 

당근양이 부족해서

요리용으로 채썬 당근 전부 사용했어요

 

 

끓으면 식혔다가 사용해야하지만

저는 바로 믹서기에 갈아주었어요

믹서 재질이 유리라 바로 사용했는데

믹서 재질이 플라스틱인경우

식혔다가 사용해주세요

 

 

완전히 팍팍팍 갈은 당근은

다시한번 끓여주실건데요

약 3분정도 끓이시면 된답니다.

 

 

여기에 찹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해줄건데요

 

40g에 물 대애충 100ml정도 넣었어요

통에 넣고 마구마구 흔들어주었답니다.

 

단팥은 마침

팥빙수팥이 집에 있어서

겸사겸사 사용했어요

달달하니 맛이 끝내주더라구요

 

 

찹쌀풀을 넣어주시구요

 

 

적당히 간을 하기위해

소금을 넣었는데

오히려 소금을 넣으면 단맛이 UP된다고 하네요

 

적당히 입맛에 맞게 넣어주었어요

 

 

한소끔 끓여내시다가

그릇에 담고

여기에 단팥을 올려주시는데

단맛 취향에 맞게 올려주시면 되요

 

 

이렇게 맛있고 신기한

당팥죽 완성입니다 .

 

어찌보면 호박죽의 비주얼을 보여요

 

맛은 정말 호박죽맛? 아이들은 고구마맛이래요

 

당근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죽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당근하나 먹이기 정말 힘이드는데

이렇게 주니 당근 한개정도는 뚝딱 한기분??

 

입맛이 없는 아침대용에도 아주 좋고

달달한 팥이 들어가 두뇌회전에도 아주 좋아요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