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찌개 김국수 김국밥 해남 김 대반전 홍진영 맛남의광장 백종원레시피 냉파요리 냉장고파먹기 든든한 한끼 건강한 한끼 해장용

2020. 4. 16. 22:56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입니다.

 

요즘 어떻게 하루하루를 보내시나요?

저는 아이들과 최대한 방콕모드로

잘 지내고 있지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냉파요리 냉자고파먹기요리가

되더라구요

 

오늘은 맛남의광장 백종원님의

김찌개를 만들어볼거예요

 

바로

 

정말로

김 어가 대박 났으면 좋겠습니다.

 

저역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재료를 소개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은데요

생김이 없어서 저는 돌김을 사용했어요

대패삼겹살이 없어서

뒷다리살을 사용했는데

맛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청량고추는 취향에따라 넣으시면 되구요

물의양에따라 양념의 가감은 하셔야 할것 같아요

 

처음에는 적게 시작하여 싱겁다면

조금씩 늘려나가면 될 것 같아요

 

 

대파와 양파는

잘게 썰어주시면 되요

 

굵직하게 썰으셔도 괜찮습니다

 

 

집에 냉동해놓은

뒷다리살 입니다.

 

활용도가 너무 좋아서

저렴할때 자주 사다 놓습니다

 

 

먼저

잘라놓은 고기를

달달달 볶아주세요

고기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김치를 넣는데

백종원 대표님은 김치를 넣지 않았어요

저는 혹시나 느끼할까싶어 넣었습니다

 

김치는 과감히 빼셔도 됩니다.

양파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고추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이 살짝 나오기 시작하면

잽싸게

 

 

물을 넣어주셔야해요

안그러면 타기 시작합니다

 

탄음식은 몸에 안좋아요 ^^

 

 

끓기 시작하면

다진마늘과 된장

멸치액젓과 국간장

그리고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추어주세요

 

 

한소큼 끓인후에

생김이 있으시다면 생김을 넣으시고

저는 돌김을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으면

오늘의 김찌개

완성입니다.

 

 

어떻게 보면 김치찌개 같아요

그런게 먹어보면 김치찌개와 맛이 전혀 달라요

 

김 하나로 전혀 다른 국이 되더라구요

맛은 엄지척!!!

 

 

저는 국밥처럼 말아봤어요

밥에 김찌개를 듬뿍 넣어

김국밥을 만들어봤고

 

 

맛남의광장 프로에서

국수를 선호하더라구요

그래서 국수를 조금 삶아서 넣어봤어요

 

그맛은???

든든한 국수가 되어버리더라구요

 

 

이렇게 두가지버전으로 만들어봤는데

아이들에게도 선택권을 주니

역시나 국수더라구요

 

면은 아이들이건 어른들이건

선호식품임이 분명합니다.

 

 

 

그래서 반반씩 나눠주었습니다.

 

 

김국밥으로 만들어도 맛나고

 

 

김국수로 만들어도 맛나답니다.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침에 아침대용으로 만들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따끈따끈하게 먹고 하루를 시작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