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칼국수 맛남의광장예고 완도 다시마 백종원 야채칼국수 냉파요리 냉장고파먹기 건강요리

2020. 6. 12. 23:37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려는지

너무 더더더더더워요

후덥지근한것이

앉아만 있어도 덥더라구요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자제된만큼

더위도 조심하시고

한끼도 든든히 드시면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 제가 가지고 나온 오리는

맛남의광장에 나온

백종원대표님이 만든

다시마칼국수 인데요

저는 미리 예고편을 보고

낼다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봤어요

 

그래서

맛남의광장 백종원대표님과는

레시피가 다르다는점...

기억하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은 유튜브에 자세히 올라와있어요

"낼다"검색하시면

제 영상이 떡하니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육수를 만들건데요

그냥 생수를 사용하셔도되요

간은 국간장으로 하시면 되니깐요

 

저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중인

멸치육수에 완도 다시마를 넣어

다시마의 진한맛을 같이 더해줄께요

 

다시마편이다보니

다시마를 좀더 많이 활용해보겠습니다.

 

 

한시간정도 불린 다시마를

국수처럼 길고 가늘게 썰어줍니다.

 

미끈미끈하니

자르실때 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야채는 집에 있는 각종 아무거나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전 대파조금 썰어주고

양파는 하나 전부 채썰어줄게요

애호박은 아이들이 잘 먹질않아서

조금만 채썰어줄거고

당근은 달달하니 맛나죠

채썰어줍니다.

 

저번 영상에 등장했던 청경채입니다.

요새 제가 청경채홀릭에 빠져

여기저기 청경채를 넣어 먹는데

정말 맛있어요

머리부분은 잘라내고 하나만 넣어줄께요

 

달걀은 하나 풀어서 놔둡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각종 야채 전부

몽땅 넣어줍니다.

 

 

칼국수는 마트에 파는 손칼국수를 사왔어요

 

밀가루가 많이 묻어있거든요

물로 살짝 행구시거나

밀가루를 털어서 놔주세요

 

 

이제 국물의양에따라 간의세기도 달라지는데

저는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1큰술

남은 대파 넣고

소금 반큰술

액젓 반큰술을 넣었답니다.

 

싱거우시다면

소금이나 국간장으로 간해주세요

 

매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청량고추 첨가하여 넣어주시면 되요

 

 

아차차!!

칼국수는 간할때 같이 넣어주는데요

약 4분30초정도 끓여내주시면 되요

다시마는 거의 익었을때 넣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익으면 식감이 별루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살짝만 익혔답니다.

 

 

마지막으로 후추 톡톡톡

계란을 휘휘휘 저어주세요

 

 

이렇게 순식간에

맛있는 다시마칼국수가 완선되었어요

정말 맛있더라구요

아이가 너무 맛있다고 해서

저 역시 으쓱으쓱입니다.

 

 

국물이 너무 시원해요

야채가 듬뿍 들어가서인지

이색적이게 고추장풀어 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오늘도 아이들과 집에서

간단하지만 영양가있는

다시마칼국수 만들어봤지요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시고

든든한 한끼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