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게살크림 크로켓 그라탱 맛남의광장 백종원 대게요리레피시

2020. 12. 16. 20:35 유익한정보/TV요리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다이어트

낼다입니다

 

요새 날씨도 점점 추워지고

코로나19도 종식되지않아

무거운 하루하루를 보내실거예요

그래도 우리모두 힘내자구요

 

오늘 제가 해본 요리는

맛남의광장에 나올 요리인데요

대게를 가지고 만든요리입니다.

 

레시피는 최대한 따라해보려고 했지요

 

미리 만들어본 크로켓과 그라탱

 

 

[재료]

버터 2큰술, 다진양파 2/3컵, 크림스프 80g

우유 한컵반, 홍게사 2컵반

밀가루 한컵, 달걍 2개, 식용유양껏

모짜렐라치즈 조금, 빵가루 조금 

 

 

홍게입니다.

엄청 맛있지요

 

과연 여기에 대게살이 얼마나 나올까요?

이건 그냥 먹기로 하고

 

 

파는 대게살을 사용했어요

하나하나 잘게잘게 찢어서 사용했습니다.

최대한 가늘수록 맛이 더 좋더라구요

 

딸래미 시키니 잘해주네요 ^^

 

 

양파는 대강대강 잘라

다져주시면 되고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

양파를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시면 되고

 

 

어느정도 볶아진 양파에

우유 한컵반을 넣어주세요

 

넣은즉시 크림스프를 넣고

잘 풀어지도록 저어주세요

이때 불은 약하게 해줬어요

세게 할 경우 덩어리가 지니까

적당한 온도를 유지시켜주시면 되요

 

 

점점 걸죽해지죠?

팬에 눌러붙지않으니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요

 

 

여기에 대개살을

넣어주시고

다시한번 잘 저어주며 섞어주세요

 

처음에는 잘 섞이질 않는데

젓다보니 엉기더라구요

 

 

밀가루와 풀어놓은 달걀

그리고 빵가루를 준비합니다.

 

 

숟가락이나 스쿱을 사용하여

동글하게 퍼주세요

 

 

밀가루-달걀-빵가루순으로

뭉쳐주세요

 

 

저는 한두입크기로 뭉쳐서

나두었는데

쉽게 잘 뭉쳐져요

어렵지 않아요!!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넣어준다음

불조절을 해가며 익혀주는데

 

저는 4분정도 익혀준것 같아요

 

 

맛있게 바삭하게 잘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홍게살크림크로켓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는

 

 

크라탕을 만들어볼건데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거예요

호일이나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틀을 사용했어요

 

홍게살크림베이스를 충분히 넣어준다음

모짜렐라치즈를 부어주었어요

 

 

이렇게 부어주면 되는데

수북히 해주시면 더더욱 맛있답니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크라탕을 넣고

180도 6분정도 구웠습니다.

 

탈까봐 중간중간 확인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치즈가 녹아 노릇노릇하게

홍게살크림그라탱이 완성되었습니다.

 

 

두가지를 순식간에 완성하였는데

아이들은 크로켓을 더 잘먹더라구요

게살을 많이 사용하면 짤 수가 있으니

적당히 사용하셔야 할거예요

 

어렵게 느껴졌는데 해보니

다음번엔 더 잘 만들 수 있을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