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알로에 알로에 특성 성분 효능 부작용 먹는법 및 알로에팩 만들기

2017. 7. 28. 00:05 유익한정보/건강꿀Tip

안녕하세요?
왕소금 입니다.

 

여러분들 알로에 아시나요?

알로에 하면 흔히 음료수를 떠올리기도 하는데요. 저희 친정에서 알로에를 키우시거든요. 그렇다고 거창하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친정아빠가 꽃나무를 무척 좋아하셔서 특이한것, 꽃이 예쁜것, 식용 가능한것 등 2-3그루씩은 키우시거든요. 작디 작은터에 아빠가 여러개 심어놓으신 알로에. 물을 적게 주어도 아주 잘 자란답니다. 통채로 데리고 올까 하나다 몇개 잘라서 집으로 가져왔답니다.

화장품샵이나 인터넷 쇼핑몰에 가보시면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얼굴 마사지할때 수딩젤이라는 것 바를거예요. 알로에가 95% 들어있다고 하는 바로 이것입니다.

오히려 생으로 바르는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친정집에서 무성히 자라고 있는 알로에입니다. 하나뿐이 아니라 몇그루 되더라구요 제가 가져온 알로에이기도 하구요 뿌리까지 가져오진 않았구요. 뿌리 바로 윗부분까지 가져왔습니다.

 

나무키우기 정말 자신없는 저이기 때문입니다. 이상하게도 저희집만 오면 나무들이 죽게되더라구요.그래서 친정아빠께서 다음에 와서 또 가져가랍니다. 과연 알로에가 어디에 좋을까? 특성, 성분, 효능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1. 알로에 특성

- 만병통치약으로 선전하면서 세계 여러나라에서 약용이나 식용으로 재배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재배하고 있습니다.건강보조식품으로 자리잡았으나 사용범위는 넓지않다고 해요. 

원생지가 아프리카 대륙으로 1년중 비가 몇번 오지않는 황랑한 돌밭이나 사막이랍니다. 그래서 알로에는 게으른 사람이 더 잘키운다는 말도 있어요. 물을 많이 주면 죽어요. 그렇기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키울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여러해살이 식물이므로 일년만 자라다 죽는 식물은 아닙니다.

  

2. 성분

- 주요성분은 안트론 배당체로 주 성분은 발바로인, 알로인사이드A,B이고 미량의 알로에에모딘, 크리소파놀의 안트라퀴논도 함유합니다. 크로몬 유도체로 알로에신을 함유합니다. 자극성 사하작용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3. 효능

-가장 큰것은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추출물 가운데 알로미신에는 더욱 강력한 항암작용이 있다고 해요. 암환자에게 복용시에는 열이 많은 사람위주로 투여한다고 합니다.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변비를 없애고 몸속의 열을 내려준다하네요. 대변이 오래되어 속에 열이 쌓여 생기는 어지럼증, 두통,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치료한다고 해요. 생리가 나오지 않는 여성들의 생리 조절도 한다합니다. 부인과 질환까지 치료가 가능하네요. 또한 화상을 입어 상처난 부위가 아물지 않고 표피가 자꾸 갈라질때 알로에 끈끈한 즙을 붙여서 화상을 치료합니다. 화상 후의 후끈거림도 없애고 세균감염을 방지하고 살충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 부작용

-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하는 노인이나 임산부들은 먹지 말아야 한다고 해요. 설사시키는 작용이 강하기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드셔도 안된다고 해요. 복통과 설사 그리고 잠재적으로 암을 유발할 수도 있대요. 적당히 먹어야 할듯 합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들에게는 극히 권장하지 않는답니다

5. 생알로에 먹는법

1>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먹기 : 요구르트4개와 알로에100g을 준비해서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후 드시면 됩니다.

2> 생으로 먹기 : 찬성질로 하루 200g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먹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쓴 부분은 껍질이기에 아무맛 나지 않습니다. 식전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자 먹으면 좋을듯 합니다.

 

3> 요플레/플레인요거트에 넣어먹기 : 달콤한 플레인에 넣어 먹으면 부담없이 즐기실수 있습니다.

4>음료수에 넣어먹기 :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된다 싶을때,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 갈증이 날때 탄산수에 넣어 같이 먹으면 씹는 맛도 있고 어울립니다. 쥬스에 넣어 드셔도 좋아요.

 

6. 알로에팩 만들기

-알로에 전체를 사용해서 발라도 되고 속은 먹는데에 활용하시고 껍질부분에 붙어있는 점성 뛰어난 액을 피부에 바르시면 됩니다.

-많이 남으셨다면 물에 충분히 담가두신후 그 물로 세안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세안이 목적이였다면 알로에를 충분히 씻은후 사용해주세요

 

다양하게 활용되는 알로에 구입해서 사용해보세요. 생알로에 알로에 특성 성분 효능 부작용 먹는법 및 알로에팩 만들기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경험해보세요. 피부까지 보들보들 해진답니다.